IT, 컴퓨터

컴퓨터 시간 동기화 주기 변경

wblog 2014. 2. 8. 13:30
반응형

컴퓨터 시간을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하는 주기를 매일 한번으로 변경 하는 방법입니다.

 

레지스트리 에디터에서 동기화 주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 하단 작업표시줄에 윈도우즈 로고가 있는 [시작]버튼 클릭 > 바로 위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칸에 regedit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 됩니다.

[편집] > [찾기]에서 SpecialPollInterval 을 입력 후 찾아도 되고, 아래 경로로 찾아도 됩니다.

 

레지스트리 키 경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2Time\TimeProviders\NtpClient

 

값 이름

SpecialPollInterval

 

값 데이터 (10진수 단위로 입력, 86400초=24시간=1일 간격으로 동기화시킨다는 의미입니다.)

86400

 

위 내용이 생소하다면 간단하게 레지스트리 파일을 실행해서 동기화 주기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해서 키값을 추가하면 간단하게 동기화 주기를 매일 한번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시간 동기화 주기를 매일 한번으로 변경.reg

 

동기화 주기를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다면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컴퓨터 시간 동기화 주기를 기본값인 7일에 한번으로 되돌리기.reg

 

파일을 실행한 후 윈도우 화면 오른쪽 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계를 클릭 >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 > [날짜 및 시간]  >[인터넷 시간] 탭에서 변경된 동기화 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기본값은 604800초(7일)마다 PC 시각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시간 서버와 동기화 됩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한국 표준 시각과 컴퓨터 시간을 동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화면 오른쪽 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계를 클릭해서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시간] 탭 클릭 > [설정 변경] 클릭 > [서버]란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시간 서버 주소인 time2.kriss.re.kr 을 입력 합니다. >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몇 초 정도 기다리면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만일 동기화를 실패했다는 말이 나오면 몇번 더 [지금 업데이트] 단추를 클릭해서 동기화를 시도 해보거나, 다른 서버 주소로 바꿔서 시도하거나, 다음날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 서버 별로 접속이 안될 때가 자주 있습니다.

굳이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서버를 사용할 필요는 없고 아래 3개 시간 서버 중에 아무 서버를 사용해서 동기화를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서로 동기화 되는 시간을 비교해보면 오차는 거의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시간 서버 주소 : time.windows.com

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 시간 서버 주소 : time.nist.gov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시간 서버 주소 : time2.kriss.re.kr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PC시간을 동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출처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위와 같이 동기화 주기를 짧게 앞당기고, 시간 서버 주소를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표준시 서버와 동기화를 하도록 지정했다면 굳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윈도우즈의 [인터넷 시간 설정] 창에서 [지금 업데이트]버튼을 누르는 것과, 이 프로그램의 [동기]버튼을 누르는 것은 동일한 일입니다.

프로그램 실행 방법과 설명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표준시각 맞추기(UTCk3.1) 다운로드 링크

http://www.kriss.re.kr/standard/view.do?pg=standard_set_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