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정보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과 모바일 쿠폰의 차이

wblog 2014. 5. 16. 12:00
반응형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은 상품권 번호 16자리와 핀번호 6자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계산시 금액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홈플러스 매장 고객센터에서 지류 상품권(종이 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디지털 상품권(카드형 상품권)으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디지털 상품권으로 충전은 홈플러스 매장 고객센터에서도 가능하지만, 충전이 가능한 자유 충전식 디지털 상품권이 있을때는 스마트폰 홈플러스 앱에서도 모바일 상품권을 디지털 상품권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이 여러 장일 때도 한 장의 디지털 상품권에 잔액을 모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이나 디지털 상품권은 잔액을 초과해서 결제할 때는 신용카드나 현금과 같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과 디지털 상품권은 홈플러스 매장,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을 인터넷에서 할인할 때 구매한 뒤 '아파트아이'라는 웹사이트에서 아파트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용처는 홈플러스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http://www.homeplus-giftcard.co.kr/

 

또한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권으로 S-Oil(에쓰오일)이나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 시 신용카드 결제하듯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에스오일,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사용 가능하지는 않고, 홈플러스와 제휴하는 주유소에서 홈플러스 전자 상품권(모바일 상품권과 디지털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하지 않는 주유소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주유소에 가기 전에 제휴 주유소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홈플러스 전자 상품권(모바일 상품권과 디지털 상품권)을 사용 가능한 제휴 주유소 확인 바로가기 링크

http://admin.homeplus-giftcard.co.kr/interfaces/int_pop_order_oil.jsp

 

홈플러스 모바일 쿠폰

하지만 홈플러스 모바일 쿠폰은 쿠폰 번호 14자리로 이루어져 있고 핀번호가 없습니다.

인터넷에서는 홈플러스 모바일 쿠폰을 모바일 상품권이라고 판매하고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홈플러스 모바일 쿠폰은 지류 상품권교환이나 디지털 상품권으로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잔액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잔액이 남으면 다음에 사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 쿠폰은 계산대에서 사용시에 권면 금액 이상 결제 시에만 사용할 수 있고 분할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홈플러스 매장 안에 있는 임대매장이나 푸드코트에서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모바일 쿠폰은 정액 할인쿠폰과 유사합니다.

인터넷으로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 구매 시 모바일 쿠폰이 아닌지 유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