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터

'이 데이터 원본에는 볼 수 있는 테이블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wblog 2013. 5. 29. 20:19
반응형

'이 데이터 원본에는 볼 수 있는 테이블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1. 외부 데이터 원본 파일의 이름이 긴 경우 파일명을 짧게 바꾸어 본다.

 

2. 외부 데이터 원본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 이름을 변경해 본다.

 

3. 외부 데이터 원본 파일을 다른 폴더로 옮겨본다.

 

 

어떤 이유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명확하지가 않습니다.

 

파일 경로가 한글과 영문이 혼합 된 경우, 영문으로만 된 경우, 한글로만 된 경우, 모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경로 및 파일명을 오류가 발생할때 보다 더 길게 수정하거나, 더 짧게 수정하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상위폴더로 이동하거나, 새폴더를 만들어서 하위폴더로 이동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파일명이 한글, 영문, 숫자와 상관없이 문제가 발생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었습니다.

 

상위폴더명을 단순하게 변경했을 경우에도 문제가 해결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엑셀의 파일 경로 인식 문제 버그로 추정이 됩니다.

반응형